마케팅필도서

Menu Description

마케팅필독서


마케터가 수작업하던 대부분 업무를 단순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 및 방문자 전환율 향상, ROI 관리, 이메일 마케팅 등의 기능을 한데 모아 인바운드 마케팅 캠페인 관리에 최적화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입니다.

카피라이터의 조건

관리자 2015-07-29 788

 



카피라이터가 꼭 갖춰야 할 능력인 발상력, 기획력, 표현력 세 부문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도표나 수식 등의 복잡한 이론은 가능한 배제하고,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사례 위주로 풀어썼다. 또한 하나하나 직접 쓰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연습 문제가 풍부하다. 쉽고 재미있고 효율적으로 카피라이팅의 이론과 실제, 연습을 한 권의 책으로 해결할 수 있다.


서문 _ 카피라이터의 몸을 만들기 위해

1장 카피라이터의 조건은 무엇인가?
1. 카피라이터, 도대체 누구인가?
2. 이제 카피라이터가 되기 위한 몸을 만들자!

2장 카피라이터는 발상력이 강해야 한다
1. 발상력을 강하게 하는 훈련, 어떤 것이 있는가?
상상력을 넓히는 기초 발상훈련
다양한 용도를 생각해 내는 발상훈련 1
다양한 용도를 생각해 내는 발상훈련 2
공감이 가는 아이디어를 내는 발상훈련
다양한 시각을 얻게 하는 발상훈련
‘논리’를 ‘마술’로 바꾸는 발상훈련
놀라운 상상력을 갖게 하는 발상훈련
언제나 백전백승하는 발상훈련
평범한 것을 특별하게 바꾸는 발상훈련
고정관념을 깨트리는 발상훈련
새로운 개념을 창조하는 발상훈련
100% 쓸모 있는 카피를 만드는 발상훈련

더보기
 
더보기
어떻게 하면 카피라이터의 몸을 만들까? 어떻게 하면 나의 아이디어 계좌에 매일매일 입금을 할 수 있을까?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자신의 두뇌를 24시간 아이디어 모드로 작동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 어렵게 생각할 것 없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늘 크리에이티브하게 움직이면 되는 것이다. 그래서 필자는 ""보자 하자""를 예비 카피라이터들에게 주장한다. ""보자""는 생활 속에서 늘 색다른 것을 보자는 이야기다. ""하자""는 마찬가지로 늘 색다른 것을 하자는 이야기다.-본문 중에서


저자 : 구자휘  
저자파일
 
최고의 작품 투표
 
신간알리미 신청
 최근작 : <카피라이터의 조건>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1989년, 고려대학교 국어교육과를 어렵게 탈출. 무작정 앞만 보고 달려가 처음 도착한 곳이 제일기획. 먹고살기 위해 카피를 쓰면서 젊은 세월을 보냄. 어느 날 문득, 가슴에 뭔가 불끈 솟아올라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광고홍보학과에 들어감. 삼성전자, 대웅제약, 신세계백화점, KTF 등의 광고를 담당하다가 1998년, 당시 유행인 PC통신을 좀 안다는 이유로 인터넷 광고팀으로 달려감. 제일기획을 관두고 금강기획에 잠시 머물다 프리랜서로 독립. 

학교 강의를 병행하면서 5년간 그런대로 재미있게 세월을 낚음.‘So Cool-팬택앤큐리...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