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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만들기12가지법칙제목만들기12가지법칙
관리자 2015-07-29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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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제목’이 어떻게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지,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제목’을 잘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다루고 있다. 제목은 문서의 헤드 카피고, 핵심 콘셉트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주변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제목을 만드는 훌륭한 가이드라인을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다. 제목 만들기에서 저자가 가장 강조하는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읽는 사람’이다.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 ‘읽는 사람이 원하는 것’, 읽는 사람의 입장에서 ‘호기심과 기대감을 갖게 할 것’, 읽는 사람이 누리게 될 ‘이익을 명쾌하게’, 그리고 ‘읽는 사람이 듣고 싶어 하는 단어 사용’을 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또한 4장에서는 제목 만들기에 대한 두 사람의 대담이 실려 있다. 제목을 통해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끈 풍부한 경험이 있는 두 사람이 나눈 이야기 속에서 그들이 어떻게 제목을 고민하고, 어디에서 힌트를 얻는지 엿볼 수 있다. 더불어 5장에서는 수많은 독자를 거느린 파워블로거들이 블로그의 제목으로 팬을 확보하고 비즈니스를 확장시킨 사례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특별부록에서는 남에게 알려주고 싶지 않은 견적서 작성법도 소개한다. 1장 ‘순간에 시선을 사로잡는 제목’으로 승부를 걸어라 01 강렬한 제목 한 줄에서 모든 비즈니스가 시작된다 02 마음을 담은 제목 한 줄이 상대의 욕구를 자극한다 03 잘 만든 ‘제목’ 하나가 돈 되는 일거리를 몰고 온다 04 ‘선택받는 제목’과 ‘버림받는 제목’의 차이 05 ‘꼭 필요한 요소’를 넣으면 길이는 상관없다 06 비싼 견적도 통과되는 기술 07 이메일은 보는 순간 열어 보게 만든다 2장 ‘단번에 마음을 움직이는 제목’이 선택받는다 01 읽는 사람이 원하는 제목을 찾아라 02 호기심과 기대감을 제목에 담아라 03 제목에 ‘이익’을 명쾌하게 제시하라 04 상대가 듣고 싶어 하는 단어를 찾아라 3장 ‘대박’ 제목 만들기 12가지 법칙 법칙1) 무엇이 이익인지 확실하게 알린다. 법칙2) 지금이 기회라고 강조한다. 법칙3) 절실하게 중요한 일임을 인식시킨다. 법칙4) 내용이 궁금해서 참을 수 없게 만든다. 더보기 더보기 P.11 : 당신이 쓰는 문장은 그것이 몇 줄밖에 안 되는 짧은 양이든 수백 페이지에 이르는 방대한 양이든 ‘누군가에게 읽히기 위해’ 쓴 것이다. 즉, 문장을 쓰는 가장 중요한 목적은 그 문장을 ‘읽게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바로 ‘첫 번째 줄’이다. P.14 : 제목은 모든 문장의 첫 번째 줄이다. 사람들은 첫 번째 줄의 인상이 약하면 다음 줄을 읽으려 하지 않는다. 사람들이 읽어 주지 않는 문장은 그것이 아무리 시간과 정성을 들인 역작이라 해도, 쓰지 않은 것이나 마찬가지다. P.31 : 그렇다. 제목은 ‘섬광’이다. 순식간에 방문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강렬한 인상을 주는 ‘빛’이어야 한다. 그러므로 제목에 필요한 요소를 전부 적어 넣은 다음 ‘버리는’ 작업을 하기 바란다. 자신이 일방적으로 말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상대에게 필요한 것, 절대 빼서는 안 될 것만을 취사선택하자. 저자 : 나카야마 마코토 (中山マコト) 저자파일 최고의 작품 투표 신간알리미 신청 최근작 : <제목 만들기 12가지 법칙>,<마흔에 꼭 만나야 할 사람 버려야 할 사람>,<바쁠수록 돌아가는 마법의 시간관리>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시장조사 회사에서 일하면서 독특한 마케팅 이론을 구축해 다수 기업에서 호평을 받았다 동료들과 함께 회사를 설립해 일본의 주요 기업 및 글로벌 기업, 서비스 기업의 마케팅과 판촉 활동을 했다. 2001년에 독립한 후에는 영업을 전혀 안 하는 ‘팔지 않는 영업법’을 구축해 개인과 기업에 컨설팅을 하고 있다. 독자적인 홍보 도구인 히스토리카드는 많은 중소기업 사장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 수년간은 중소기업과 1인 기업인들에게 ‘말을 무기로 활용하는 법’을 전수하기 위한 강연과 세미나, 집필 컨설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개인... 더보기 역자 : 김정환 저자파일 최고의 작품 투표 신간알리미 신청 최근작 : <돈 잘 버는 여자들의 1% 튀는 전략>,<낭비제로 습관>,<돈 잘 버는 회사들이 선택한 비용절감 테크닉 100> … 총 236종 (모두보기) 소개 : 건국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일본외국어전문학교 일한통번역과를 수료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공대 출신의 번역가로서 공대의 특징인 논리성을 살리면서 번역에 필요한 문과의 감성을 접목하는 것이 목표다. 옮긴 책으로는 『재밌어서 밤새읽는 화학 이야기』 『재밌어서 밤새읽는 지구과학 이야기』 『재밌어서 밤새읽는 물리 이야기』 『무섭지만 재밌어서 밤새읽는 과학 이야기』 등 다수가 있다. “흔해 빠진 제목은 아무도 읽지 않는다!” “기획서, 제안서, 견적서, 보고서 블로그, 이메일의 첫 문장은 ‘제목’이다.” 흔해 빠진 제목은 아무도 읽지 않는다! 아침에 일어나 저녁에 잠자리에 들 때까지, 우리는 얼마나 많은 글자와 문장들을 보게 되는 걸까? 신문, 잡지, 다양한 서류, 각종 스팸 메일, 온갖 광고 전단지와 광고판, 수도 없이 많은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 그런데 그 수많은 글자와 문장들 중에서 내 시선을 사로잡고 잠시 멈추게 하거나 내용까지 전부 읽게 만든 것은 얼마나 될까? 그 속에서 우리는 읽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나와 아무런 상관이 없거나 관심을 끌만한 이야기가 아니면 철저하게 외면해버린다. 기업 비즈니스 현장에서는 어떨까?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일, 일거리를 늘리는 일, 거래를 만드는 일, 의사소통을 하는 일에서 중요한 문서들이 오고간다. 예를 들면 기획서, 보고서, 견적서 등이 있다. 이 책은 ‘제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제목’이 어떻게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지,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제목’을 잘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다루고 있다. 누군가 내가 쓴 글을, 내가 만든 문장을 읽기를 원한다면 그 누군가의 관심을 확실히 끌어내고 그 사람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해야 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첫 번째 문장이다. 첫 번째 문장에서 시선을 사로잡지 못하면 그 글은 바로 사장되어 버린다. 첫 문장이 바로 제목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문장을 읽어야 두 번째, 세 번째 문장도 읽게 된다. 그리고 내용 전체를 읽게 된다. 첫 문장에서 호기심과 기대감을 상대에게 충족시키지 못하면 그걸로 끝이다. 모든 비즈니스는 제목이 생명이다! 세상에 문장을 쓰지 않는 사람은 없다. 작가만 글쓰기를 고민하는 것도 아니다. 일하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분야에서 다양한 문장을 쓰고 여러 가지 문서를 만든다. 비즈니스맨의 글쓰기에서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일까? 내용과 생각을 가장 강력하고 명확하게 전달해줄 제목이 아닐까? 기획서, 제안서, 견적서, 블로그, 이메일에는 제목이 필요하고 중요하다. 여기에서 제목은 문서의 헤드 카피고, 핵심 콘셉트다. 강력하고 명확한 제목이 정해지면 문서의 90퍼센트는 이미 완성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 제목을 먼저 잘 정하면 문서의 기본 축이 흔들리지 않는다. 그리고 읽는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고 마음을 움직인 제목의 문서는 성공 비즈니스의 열쇠 역할을 한다. 그래서 모든 비즈니스 문서는 제목이 생명이다. 저자인 나카야마 마코토는 제목 한 줄이 얼마나 큰 역할을 하는지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다양한 성공 체험을 한 사람이다. 스스로 ‘제목교 신도’라고 강조하기도 한다. 그래서 제목을 결정하는 데 가장 많은 고민을 하고 공을 들인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주변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제목을 만드는 훌륭... 더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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